직원은 적당히 굴리고 달래야죠.

직원은 적당히 굴리고 달래야죠.

그냥 존대해주고 인격적으로 대우해봐야 호의가 둘리됩니다. 제가 인수한 매장의 직원이 그 케이스인데, 예전 대표는 성격이 좀 있어서 깔 때 확실히 까는 스타일, 한번도 개기는 것을 못 봤어요. 전 원래 업종이 애들을 가르치는 쪽이다보니 어지간해서 존대하고 인격적으로 대하는 타입인데.... 고마운 줄 모르고 기어오르더군요.

잘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해줘야 하지만,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서는 확실히 그에 상응하는 표현이 필요합니다.

어짜피 윗사람이 욕은 먹기 마련이고, 그걸 표면화시킬 수 있는 분이기냐 아니냐...는 사장님이 만들어가시는거죠.

특히 선동하는 직원은 가차없이 쳐내야합니다. 조직에 암적인 존재에요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1억으로 창업한다고? 창업할때 주의 할점

절대 게으른 여자랑은 결혼하지 마세요 ㅜㅜ

서울에 있는 아파트는 20년 전에도 비쌋습니다.